English/리얼클래스

리얼클래스 내돈내산 약 250일 학습 후기 ( feat. 바뀐 챌린지 방법)

Jayna. 2024. 7. 21. 11:27
728x90

리얼클래스를 시작한지 약 250일 되었다 

6월 말쯤인가 챌린지 방법이 변경되었는데, 챌린지 패스가 확실히 쉽게 변경됐음

 

▼ 현재 바뀐 챌린지 단계

 

바뀌기 전에는 트레이닝 단계 이후에 테스트 단계가 있었는데,

테스트 단계가 사라졌음

코칭 단계는 그 전에도 있었지만, 테스트 단계까지만 패스하면 오늘의 챌린지 학습은 성공!

코칭단계는 하지 않아도 챌린지에 영향을 주지 않았지만,

이제 테스트 단계가 사라지면서 코칭단계까지 해야 챌린지가 완료된다.

 

테스트 단계는 2번째 단계인 영상 단계에서 학습한 랜덤 문장이 5개 나오면

그 중 3개 이상 맞아야 챌린지에 성공하는 방식이었다면,

코칭단계는

 

직접 내가 음성으로 세 문장을 읽는 방식이다

꼭 100% 가 나오지 않아도 되고 딱히 기준이 없는 것 같음🤔

저번에 70%가 나왔는데도 그냥 패스되었다.

 

.

.

.

 

변경된 챌린지 방법에 대한 개인적인 아쉬움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나는 원래 출근길에 오늘의 챌린지를 완료하고,

그날 저녁이나 주말에 몰아서 학습일기를 작성하고, 그때 코칭단계도 같이 하면서 학습을 해왔는데

테스트 단계가 사라지고 무조건 코칭단계까지 해야되게 변경되면서

출근길에 오늘의 챌린지를 완료하는게 불가능해졌다😢😢

만원 지하철에서 소리내서 문장읽기란 너무 큰 용기가 필요하기에....

 

그래서 자기전에 코칭단계를 마무리 하고

주말에 학습일기를 몰아서 작성하는 패턴으로 변경했음..

 

테스트 문장 5개중 3개의 맞춰야 할때는 정말 문장들이 랜덤으로 나와서

긴 문장이 걸리거나 무슨 이상한 감탄사? 같은 것들이 잘못 걸릴때는 맞히기  힘들때가 있었는데

(그래도 3문장만 맞추면 돼서 항상 챌린지 통과는 할 수 있었다)

이제는 

그냥 영상만 보고 세 문장만 읽으면 챌린지 완료라 너무나 쉬워졌다.

728x90

이제 약 100일정도 학습기간이 남는데, 

1년짜리를 구매하길 잘한 것 같다

출근길에 짬내서 20-30분 정도 학습하기엔 너무 좋은 학습어플이지만,

3년까지는 .... 내가 안 했을 것 같음ㅋㅋㅋㅋㅋ

 

.

.

.

 

아!!! 그리고 챌린지 완료 방법말고 달라진 게 한 가지 더 있음!!!!

클래스 메이트 초대 쿠폰이 5만원에서 3만원으로 줄었다.............................

왜지????????

 

>>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3만원 추가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로 배우는 진짜 영어, 리얼클래스의 클래스 메이트로 초대합니다. 

클래스 메이트 초대 쿠폰 30,000원이 적용된 할인가로 리얼클래스를 시작하세요.

https://realclass.co.kr/new/promotion/package/primary?invitationCode=FY9P2MGF9RF5AHF4&invitationVersion=2

 

콘텐츠로 배우는 진짜 영어, 리얼클래스

리얼클래스에서 애니, 미드, 영드, 영화, 팝송으로 영어를 배우세요. 내 취향에 맞는 콘텐츠로 맞춤식 영어 학습이 가능해집니다.

realclass.co.kr

 

728x90